정보 아키텍처 - 기술자를 위한 빌딩 블록!

 많은 정보를 갖고 있지만 가장 잘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것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정보 아키텍처는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구조를 구축하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그룹으로 구성하고 해당 범주를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 아키텍처는 지식 세계에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시스템의 데이터를 구성하거나 이메일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거나 단순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더 똑똑하고 쉽게 동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메타데이터와 분류는 정보 아키텍처의 일부입니다. 분류는 도랑처럼 둔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데이터 검색에 최첨단을 제공합니다. 전문가 분류는 마스터하는 데 몇 년이 걸리지만 즉시 실행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기본 규칙이 있습니다.


o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전달하는 방식으로 문서의 정보를 정렬합니다. 단순히 데이터를 로드하는 것은 트릭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o 사용자가 중요한 포인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합니다.

o 산더미 같은 데이터를 분류하여 사용자가 한 번에 여러 소스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쉽게 새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작업에는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과 같은 도구가 필요합니다.


정보 아키텍처는 "Information Architecture: An Emerging 21st Century Profession" 및 "Information Architecture for the World Wide Web: Designing 안전놀이터 Large-Scale Web Sites"를 비롯한 많은 책의 주제였습니다. 그러나 정보 아키텍처 설계의 기술적 뉘앙스를 제거하고 실용적인 측면에 중점을 둔다면 다음과 같은 귀중한 통찰력이 남게 될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 설정: 정보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의하십시오. 주로 개인용입니까, 비즈니스용입니까, 아니면 둘 다입니까? 이것은 개발해야 하는 분류의 수준과 유형을 결정합니다.


서두르지 마십시오. 각 분류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시간을 내어 객관적으로 검토하십시오. 사용자의 관점에서 검토하십시오. 이것이 그들이 정보를 찾는 방식입니까? 혼란스러운 카테고리가 너무 많습니까? 너무 적습니까? 또한 현재의 요구 사항만 기준으로 하지 않고 미래를 염두에 두고 설계하십시오. 이를 위해서는 연구 중인 주제에 대한 더 넓은 관점이 필요합니다. 속도는 품질 분류의 적이며 올바르게 분류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것을 위해 분류하지 마십시오.


도중에 선박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일단 마스터 플랜을 고안했다면 그대로 유지하십시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분류 규칙을 계속 변경하지 마십시오. 이는 노력을 낭비하고 혼란을 야기할 뿐입니다.


테스트 해보기: 푸딩의 증거는 먹는 데 있으며, 요리사가 모범을 보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직접 시운전을 해보세요. 원하는 것을 쉽게 찾았습니까? 당신의 기대와 일치 했습니까? 정보를 찾는 데 걸린 시간이 정당했습니까? "검증 및 검증 계획" 및 "테스트 계획 템플릿"과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 템플릿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최종 사용자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을 때까지 만족하지 마십시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Advice on How to Cook Basmati Rice

Gas Lubrication: Prism Spinners for Laser Research

The New Wallpaper?